사업소개

Amway 미래재단은 건강한 사회문화 및 행복한 사회를 만드는 데 기여합니다.

문화예술 지원 사업

문화예술 사각지대의 지원이 필요한 아티스트를 발굴하여 문화예술계의 건강한 네트워크 및 환경을 형성하고자 합니다. 국제적인 미술경연대회를 주관하는 ArtPrize와의 협업을 통해 한국 문화예술의 국제화를 지원하며 지역사회에 다양한 미적 가치를 경험 할 수 있는 장을 제공할 것입니다.

아트프라이즈 강남 (ArtPrize Gangnam)

아트프라이즈는 미시건 주 2대 도시인 그랜드래피즈에서 개최되는 독립적 국제 미술대회이자, 세계 최대 규모의 아트 경연대회입니다. 관람객들의 자발적인 공개 투표와 전문가 심사를 통해 우승자를 선정하며 매년 총 50만 달러 이상의 상금이 수여됩니다. 국적과 인종을 초월하여 어느 아티스트에게나 기회가 열려 있으며, 매 해 40~50만 명의 관람객이 아트프라이즈를 찾아 무료로 전시를 관람하는데, 2018년에는 40개국 1,400명의 아티스트가 참여해 1,260개의 작품이 165개의 장소에 전시 되었습니다. 2009년 첫 회를 시작으로 2018년에 10주년을 맞이한 아트프라이즈는 올 해부터 격년 행사로 바뀌었으며, 2020년 9월 16일부터 10월 4일까지 진행될 11번째 전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미국에서 진행되는 아트프라이즈에 대한 더 자세한 사항은 미국 아트프라이즈 공식 홈페이지를 참고하세요.(www.artprize.org)

아트프라이즈 역사상 미국 이외의 해외지역에서 처음으로 펼쳐지는 아트프라이즈 강남(ArtPrize Gangnam)은 올 가을 논현 가구거리에서 진행될 로드쇼(Roadshow)와 내년 2월에 최종 우승 아티스트를 선발하는 쇼케이스(Showcase)로 단계가 나뉘어 진행됩니다. 최종 선발된 아티스트는 한국 아티스트를 대표해 2020년 가을, 미국에서 개최되는 아트프라이즈에 참가하여 세계의 아티스트들과 함께 아트 경연을 펼치게 됩니다.